MY MENU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란?

치아의 결손이 있는 부위나 치아를 뽑은 자리에 인체에 무해하며 부작용이 없는 티타늄으로 제작된 임플란트 본체를 심고 그 위에 자연치아의 모양과 흡사한 보철물을 씌우는 치료방법입니다.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하신 분

1. 손상된 치아의 치아복원을 원하시는 분
2. 전체 틀니사용이 불편하신 분
3. 틀니를 사용함으로 인한 외모변화(늙어보이는 것)가 걱정이신 분
4. 치아가 결손 되었을 때 자연치아와 같은 치아회복을 원하시는 분
5. 손실된 치아의 브릿지 시술이 어려우신 분

임플란트의 장점

잇몸뼈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치아가 빠진 채 오랫동안 방치했다면 잇몸이 내려앉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대신하여 잇몸뼈에 유착하게 되므로 잇몸뼈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다른치아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치아가 빠진 부위를 부분틀니로 치료하게 되면 남아있는 다른 치아에 틀니를 걸어 사용하게 되므로 건강한 치아의 손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빠진 치아 양 옆의 자연치아를 갈아내 시술하게 되는 브릿지 시술 역시 건강한 치아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소실된 치아의 자리에 임플란트를 심어 시술하는 방법으로 다른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자연치아와 같은 저작력이 확보됩니다.

건강한 치아의 저작력이 100%라 할 때, 틀니의 저작력은 10~20%인데 비해 임플란트는 80% 수준의 저작력이 회복되며 잇몸의 통증도 없어 자연치아와 동일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입천장과 잇몸을 덮어 지지대로 사용하게 되는 틀니의 경우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이탈 할 수 있으나 임플란트는 잇몸에 고정되어 이물감이 없으며 빠질 염려도 없습니다.

임플란트의 재료

임플란트는 보통 티타늄으로 만들어 집니다. 국내외에 임플란트의 제조사마다 각기 다를 조합의 티타늄 재료를 사용하지만 일반적으로 순수 티타늄으로 임플란트를 제작하게 됩니다. 티타늄은 다른 금속에 비해 가볍고 합금이나 처리과정을 통해 강화시킬 수 있으며 생체에 적합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뼈속에 심은 뒤 일정기간이 지나면 뼈와 단단히 붙는 특성이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수명

임플란트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달리 충치로 인한 손상이 없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임플란트의 주변을 감싸고 있는 잇몸은 여러 가지 조건이나 구강관리에 따라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신경조직이 없어 치아 손상의 통증을 느끼지 못하므로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치주염 등의 질환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임플란트 시술 후에는 정기적인 치과관리가 필요합니다.